정부지원 서울시 소상공인 버팀목 고용장려금 총정리

반응형

서울 소재 거주하고 계신 소상공인 여러분들, 주목하시기 바랍니다. 서울시에서 사업주가 신규인력을 채용했을 때, 근로자 1인당 300만원을 지급해주는 제도가 생겼습니다. 요즘같이 최저시급이 상승한 시대에 소상공인분들에게 좋은 정책인데요, 아래에 자세하게 소상공인 버팀목 고용장려금 신청방법 등 관련 내용을 포스팅할 예정이오니, 끝까지 집중해서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1. 소상공인 버팀목 고용장려금 신청기간:

▶ 23.04.03 부터 상시접수로 진행됩니다. 예산이 소진되면 종료되므로, 빠르게 접수하시기 바랍니다.
▶ 현장 방문 시에는 접수시간이 09:00 ~ 18:00입니다. 점심시간(12~13시)에는 신청받지 않으니 참고바랍니다. 주말에는 이메일로만 신청가능합니다.(Fax, 현장방문 등은 신청 불가)

 

2. 신청방법:

현장방문, Fax번호, 이메일, 우편 등 총 4가지 방법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현장방문은 기업체에 속한 지역의 구청에서 접수가능합니다. 각 구청 담당자별 Fax번호, 주소, 이메일 등이 상이하므로 아래링크에서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자치구별 접수처 바로가기

23년 서울시 소상공인 버팀목 고용장려금

3. 지급기준:

지급기준 중 가장중요한 2가지 포인트 먼저 말씀드립니다. 첫 째, 23년도에 신규로 채용된 인력이어야 합니다. 둘 째, 고용장려금 신청 후, 3개월은 고용유지를 해야합니다. 즉, 신규채용 이후에는 6개월의 고용유지를 해야 합니다. 쉽게 설명드리면, 23년 1월에 신규로 채용했다면, 3개월이 지난 4월에 고용장려금을 신청할 수 있고, 6월까지 고용유지를 해야됩니다. 그리고 7월에 자치구에서 지원금이 지급됩니다.

 

4. 지급내용:

여러분이 가장 궁금하는 내용일 거라고 생각됩니다. 지급기준에 충족하면 근로자 1인당 300만원 지급합니다. 기업주 혹은 사업주에게 지원되며, 기업당 최대 10명까지 지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5. 제출서류:

▶ 고용장려금 신청서
▶ 개인 및 기업정보처리동의서
▶ 소상공인확인서
▶ 사업자등록증
▶ 고용보험사업장 취득자 명부
▶ 기업체 명의 통장사본

 

 

6. 지원제외대상:

▶ 1인 자영업자
▶ 버팀목 장려금이 지급되기 전, 혹은 신청 후 3개월 이내 퇴사했을 경우
▶ 비영리단체(중소기업기본법 제2조 1항 1호 의거), 단, 사회적 기업, 협동조합은 신청가능
▶ 중소벤처기업부 소상공인 정책자금 융자제외 업종
▶ 신청한 근로자가 고용보험 상실 후, 30일 이내 재취득한 경우

 

23년 소상공인 버팀목 고용장려금은 인건비 부담을 감소시켜주고, 지속되는 경기침체에서 근로자의 고용을 유지할 수 있또록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서울시가 약 61억원 이상의 예산을 투자한만큼, 많은 소상공인께서 혜택을 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